20211014 1246 

 

동기) 판매실적과 인사정보를 결합해서 지역별 판매액을 보고싶다.

 

PART A - using PowerPivot

 

00 파워피봇을 먼저 설치해야 한다

File > Option > Add-ins > COM Add-ins "Go" → Microsoft Power Pivot for Excel

 

01 엑셀 파일 만들기

위 그림의 테이블 2개를 만든다 : Tsales, Tpersonel

 

02 PowerPivot에 DataModel 추가

추가하려는 테이블에 커서를 두고...

"PowerPivot > Tables > Add to Data Model" 클릭

 

03 관계 만들기

Data Model > <Manage로 가서(새 창이 열리면)...View > Diagram View를 선택하고..

Tpersonel의 "이름"을 드랙해서 Tsales의 "이름"에 드랍한다.

 

04 피봇만들기

위 화면에서 PivotTable를 클릭한다.

→  결과확인 : PivotTable Fields에 두 개의 테이블이 보인다.

05 지역별 판매량 PivotTable만들기

소속을  ROWS에 판매액을 Values에 둔다

06 결과

PART B - using PowerQuery

 

01 Table을 만든다.

02 Relationship을 만든다.

(경로) 데이터 > 데이터도구 >관계

03 PivotTable을 만든다.

(경로) 삽일 > 표 > 피벗테이블

★ 이 통합 문서의 데이터 모델 사용

04 피벗 테이블 필드 선택

Posted by Weneed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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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: https://privatedevelopnote.tistory.com/81 [개인노트]